티스토리 뷰
목차
러브버그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러브버그의 천적, 퇴치 방역방법과 러브버그가 많이 나오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러브버그 천적
러브버그의 천적으로는 잠자리, 거미, 새 등이 있습니다.
특히 조류가 러브버그를 먹이로 삼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러브버그 퇴치 방역방법
생각보다 다양한 퇴치, 방역 방법이 있습니다.
러브버그는 물기 습기를 싫어한다고 합니다. 비행 시에 힘이 없기 때문에 물을 분무기에 넣어서 뿌리면 날아가다가 물에 맞으면 쉽게 떨어집니다.
방충망에 미세한 구멍, 특히 물구멍에서도 벌레가 꽤 많이 들어옵니다. 다이소 물구멍 스티커로 미세한 구멍을 막아보세요.
3. 환하고 밝은 불빛조명 근처에 끈끈이 패드 설치하기>>>
러브버그는 환하고 불빛 있는 곳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그곳에 끈끈히 패드 설치를 하셔서 퇴치해 보세요.
밤에는 형광등보단 노란 조명을 사용하여 밝은 곳을 차단해 보세요.
러브버그는 환한 색을 좋아하여 흰색 옷, 노란 옷에 많이 달라붙는다고 합니다. 어두운 색상의 옷을 입어서 피해 보세요.
러브버그 많이 나오는 이유
러브버그는 열을 좋아하여 따뜻한 낮 시간에 주로 활동을 하는데 온난화의 기온 상승으로 러브버그가 예년보다 더 빨리 많이 나타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인간이 살충제를 써서 천적이 감소된 이유도 있습니다.
러브버그 많이 나오는 지역
2022년과 2023년 모두 은평구, 서대문구, 마포구에서 러브버그 언급량이 가장 높았습니다.
은평구 > 서대문구 > 마포구 > 종로구 > 성동구 > 강남구
2021년 북한산 중심으로 서식하다가 2022년 초여름부터 서울에서 대량으로 출몰한 러브버그는
장마, 열섬 현상 등 심각한 기후변화가 주요 원인이지만 러브버그 성충의 수명은 1주일 내외로 초여름(7월 초)까지만 버티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치며
러브버그의 천적과 퇴치, 방역방법과 많이 나오는 이유, 많이 나오는 지역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
러브버그는 인간에게 해충이 아닌 익충이므로 러브버그가 징그러워서 살충제를 사용하지만 천적까지 없애버리게 되어 더 악영향을 초래한다고 하니 7월 초까지만 참고 버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