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24년 1월 초에 동탄 한림대에서 수술한 올8세 아들의 피타술 1달차 후기를 작성합니다.
전신마취를 꼭 해야하는 수술이라 간단한 수술이라고 해도 많이 걱정되어 저도 여러 병원을 다녔습니다만
아마 분당차를 제일 많이 가실거라 생각합니다.
저도 제일 먼저 분당차병원으로 검사를 받았습니다만 수술스케쥴이 너무 많이 잡혀서 아무리 빨리 수술해도 3개월 이상 소요가 되어서 포기하였습니다. 저는 아이 방학때 수술하고 케어하고 쉬게 해주고 싶었거든요. 제 생각에는 분당차병원이 2차병원이라 진료대기시간도 꽤 많이 소요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갔던 동탄 한림대는 바로 수술날짜 잡을 수 있었습니다. 여기는 3차병원이라 진료예약과 진료, 수술날짜예약도 빨리 잡을 수 있어 저한테는 좋았습니다. 원하는 날짜로 지정할 수 있어서요.
1월초 새해되자마자 수술을 하고 2박 3일의 퇴원 후 1달차가 되었습니다.
그 후의 후기를 저도 기억하고 싶어 작성해봅니다.
1. 퇴원 후 2주동안은 목넘김이 아프고 힘들다. 그래도 1일 >>>14일로 갈수록 점점 아픈 통증이 줄어드는 느낌이다.
2. 2주동안 하품을 하거나 재채기를 하거나 고개를 뒤로 젖히거나 누워서 바로 일어나는건 목이 땡기고 아프다고 한다.
3. 2주안에 코피는 한번 나긴 했지만 소량이였다.
4. 수술 후 2주, 4주 총 2번의 외래진료를 보는데 두 번 다 잘 아물었다고 하셨다.
5. 2주 뒤부터 하품을 해도 재채기를 해도 목이 아프지 않다고 한다.
6. 수술후 2주까지는 목이 아파서 잠도 설치고 푹 잠들지 못하는 느낌이다.
7. 2주 후부터 신기하게도 밥을 어마어마하게 먹는다. (숟가락에 밥푸는 양이 달라진다...2배정도)
8. 수술 후부터 입은 닫고 코로 숨을 잘 쉬긴 했지만 목이 아파 2주동안 숙면을 취하지 못했는데 2주 후부터 한번도 안깨고 잘 잔다.
9. 엄청 추운 1월에 바람만 불어도 목감기가 심해져서 열이 날 날씨였는데 목감기는 1도 안걸린다.
10. 추워서 감기가 걸려도 기침만 좀 하고 목과 코는 아무렇지도 않았다.
11. 아이 컨디션이 부쩍 좋아진 느낌이다.
12. 수술전에 학습지를 풀때는 자세도 엉망, 집중도 못했는데 수술하고나서 집중이 좋아진 느낌이다.
13. 수술후 한달만에 몸무게 1키로 늘었는데 교수님도 앞으로 잘먹을거라 비만을 조심하라고 하셨다.
14. 키도 쑥쑥 크는 느낌이다.
이제 와서 생각해보니 수술만 빼고 다 좋은데 왜 뒤늦게 수술시켰는지 너무 속상했습니다.
수술이 아무리 간단해도 전신마취를 한다는 것 하나만 단점이고 그 외의 모든것은 너무나 다 좋습니다.
100프로가 아니라 200프로 마음에 들고 아이가 더 건강하게 클 수 있을 것 같아서 이 수술은 꼭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팁 하나 드리자면, 어차피 수술을 위해 피검사를 해야하기 때문에 피 뽑는 김에 알러지검사도 같이 진행하시면 좋습니다.
전 저희 아이가 집먼드기알러지가 있는지 알았는데 (항상 몸이 가렵다고 해서요)
알러지검사 결과표에는 알러지가 하나도 없었습니다!!! 그래서 피부과 가니 몸이 건조해서 가려운거라더라구요.
물론 이불세탁도 자주해야겠지만 어떠한 알러지가 없다는걸 확인하니 마음이 편했습니다.
밥 잘먹고 아프지 않고 잘 자고 쑥쑥 잘 크길 바라며 이 글을 마치고 수술 결정과 병원 후기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래에는 수술 전 증상확인과 병원 결정 후기의 내용이 있습니다. 참고해주세요.